일본 차 삼대장

1. 도요타 캠리

배기량 : 2,494cc / 3,456cc
최고출력 : 206hp / 301hp / 176hp+motor=208hp
최대토크 : 25.7kg.m / 36.9kg.m / 22.5kg.m +@motor
8단 자동 변속기 / CVT 변속기
구동방식 : front-engine, front-wheel-drive

zero to 60 mph(0->97km/h):5.7-7.8초
zero to 100mph(0->161km/h):14.6-22.0초



2. 닛산 알티마
2016 Nissan Altima

직렬 4기통 2.5L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182hp
최대토크 24.9kg.m

V형 6기통 3.5L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270hp
최대토크 34.7kg.m


3. 혼다 어코드


 배기량 : 1,996CC
최고출력 : 252hp @ 6500rpm
최대토크 : 37.8kg.m@ 1500rpm
10단 자동 변속기
구동방식 : front-engine, front-wheel-drive

zero to 60 mph(0->97km/h):5.5초
zero to 100mph(0->161km/h):13.6초

캠리는 ㅇㅈ하지만 알티마, 어코드는 왜 빠는지 모르겠네요. 
14년식 캠리 끌던 사람입니다. 일단 캠리는 개인적으로 좋았습니다. 잔고장도 없는고.. 근데 차가 재미가 없었어요. 

같은 닛산차인 맥시마는 그런게 없었는데 유독 알티마는 흔들림이 너무 심하더라구요. 좌우로 흔들리는요잉은 물론이고 특히 앞뒤로 흔들리는 피칭이 너무 심했습니다. 멀미 날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무단변속이라 그런지 스포티함은 알티마나 맥시마 둘다 좀 떨어졌습니다. 허나 맥시마는 스포츠모드가 있죠. 알티마는 잘 모르겠습니다. 

어코드는 시승할때 풍절음이 차단 안되는 느낌 받았던거 같아요. 옵션만봐도 거의 국산차 깡통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그것 뿐만 아니라 다소 실망스러운 주행성능, 사고시 차량 파손정도를 봤을때 어코드는 현대차 이상으로 보기 어려운거 같아요. 물론 현기차처럼 미션의 떨림은 없습니다. 

14년식 캠리를 몰다가 사고로 인해 이번에 차를 바꾸게 되면서 시승을 많이했었어요. 
쉐보레 말리부(1.5, 2.0), 임팔라(2.5, 3.5) 
도요타 캠리 
혼다 어코드 (요놈은 이제 3.0이 안나오더라구요. 하이브리드만 파는거 같습니다.) 
현대 G80, G70, 그랜저 
BMW 3GT,5 
Benz C, E, S350 

... 
요약 

말리부, 임팔라는 차량 전장, 전폭 모두 괜찮고 뒤에 사람 태우고 다니기에도 괜찮습니다. 주행성능도 괜찮고.. 물론 말리부의 미션문제는 있습니다. RPM이 떨어진다던지.. 임팔라는 리어쪽 오각형 디자인이 좀 에참꽁 

캠리는 여전히 괜찮았지만 질림 

혼다어코드 밖에서 전화하는 딜러의 목소리가 다 들림 

현대 G80 가격에 비해 믿기지 않는 ㅄ같은 주행성능, 브레이크... G70 나름 ㄱㅊ 이쁨. 뒤가 좁음. 20% 모자란 주행성능. 그랜저 옵션질 

BMW 3시리즈 최강 

Benz 대형최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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