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부터 개념 없는 짓 하는 사람들



1일 오전 7시 40분경 강원도 강릉시 경포 해수욕장과 정동진 등에 2018년 첫해가 떠올랐다.

이날 경포대는 새해 소망과 일년간의 행복을 빌기 위해 이곳을 찾은 사람들로 북적였다.

그런데 즐거워야 할 새해 첫날부터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일이 벌어졌다.

수많은 인파가 몰리며 주차 공간이 부족해지자 일부 시민들이 소방서 앞에 불법 주차를 한 것이다.

실제 사진 속 불법 주차 차들에 점령당한 경포 119안전센터는 소방차는커녕 사람도 빠져나가기 힘들어 보인다.

이를 본 시민들 사이에서는 아무리 해돋이가 보고 싶어도 소방서 앞을 막는 건 상식이 아니라는 지적이 일고 있다.

또 차들이 센터를 막은 상황에서 화재나 사고가 발생했다면 어쩔 뻔했냐는 비판의 목소리도 높다.

이에 대해 경포119안전센터 관계자는 인사이트에 "시민들이 주차를 해놓은 게 맞다"며 "사람이 몰려 근무 지원을 나갔다오니 소방서 앞이 시민들의 차로 꽉 막혀있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차에 적힌 번호로 전화를 걸어 차를 빼 달라고 요구했다"면서 "새해 첫날이고 해서 그냥 그러지 말 것을 당부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도로교통법 제35조와 같은 법 시행령 88조에 따르면 소방용 기계 및 기구, 소화용 방화 물통, 소화전 등으로부터 5m 이내에 주정차할 경우 과태료 5만원을 물게 돼 있다.



하...한숨나오네요 
아직도 멀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My Instagram